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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게임] 해변의 배구 (KINGS of the BEACH)

I유령I 2014. 9. 15. 01:50

고전게임 2탄! 해변의 배구 (KINGS of the BEACH)!!!

고전게임 대부분이 그러하듯이 게임은 매우 단순합니다.
더군다나 스포츠 게임이니 더더욱 단순하겠지요?

자~ 이제 해변의 배구 한 게임 해보실까요?


■ 해변의 배구 (KINGS of the BEACH) 오프닝 화면
지금에서야 알게 된 사실이지만... 해변의 배구 제작사가 "ELECTRONIC ARTS" 였네요. ^^


■ 해변의 배구 주인공 (플레이어 1,2)
해변의 배구 주인공이라고 해야될까요? 플레이어 1,2 캐릭터에 대한 설명이 있네요.
전 영어에 약하므로 설명은 패스~ ^^;

SINJIN SMITH : KEYPAD ONE(플레이어 1)
RANDY STOKLOS : KEYPAD TWO(플레이어 2)


■ 메인 화면
윗쪽은 플레이 전 항목별 연습을 할 수 코트.
중간 운영위원회(?)가 아닌 각종 설정이 천막.
그리고 아래 두 개는 경기 진행이 가능한 코트.

1. BUMP : 리시브 연습을 위한 코트
2. SET : 토스 연습을 위한 코트
3. SPIKE : 스파이크 연습을 위한 코트
4. REGISTRATION : 각종 설정을 위한 천막
5. MATCH : 연습 경기가 가능한 코트
6. TOURNAMENT : 토너먼트 경기가 진행되는 코트


■ 설정 화면
SINJIN SMITH : KEYPAD ONE(플레이어 1)
RANDY STOKLOS : KEYPAD TWO(플레이어 2)
※ 플레이어는 KEYPAD ONE, TWO 설정을 통해 SINJIN 과 RANDY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PRACTIVE CHAR. : SINJIN SMITH / RANDY STOKLOS ▶ 연습할때 상대방 캐릭터 선택
PLAYING MODE : COOPERATIVE / COMPETITIVE ▶ 차이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음.
MATCH LEVEL : EASY / MEDIUM / DIFFICULT ▶ 상대방(COMPUTER)의 난이도 설정.

나머지 항목은 설명 안해도 알 수 있는 항목들이니 패스~

■ 사용키

KEYPAD ONE TWO
[ 7 ] [ R ]
[ 8 ] [ T ]
[ 9 ] [ Y ]
[ 6 ] [ H ]
[ 3 ] [ N ]
[ 2 ] [ B ]
[ 1 ] [ V ]
[ 4 ] [ F ]
리 시 브 [ ' ] [ D ]
토  스 [ ; ] [ S ]
스파이크 [ L ] [ A ]


■ BUMP (리시브)
코트에 1:1로 있는 이유는 내 파트너가 공을 넘겨주기 위해 상대편 코트에 있기 때문이다.
오직 리시브(['],[D]키) 연습만 가능하며, 다른 키는 작동하지 않는다.


■ SET (토스)
BUMP와 달리 코트에 1:2로 있는 것은 내 파트너가 리시브를 해주면 토스 연습을 하기 위함이다.
오직 토스([;],[S]키) 연습만 가능하며, 다른 키는 작동하지 않는다.


■ SPIKE (스파이크)
상대편 코트엔 없고 내 코트에 파트너가 있는 것은 스파크이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함이다.
오직 스파이크([L],[A]키) 연습만 가능하며, 다른 키는 작동하지 않는다.


MATCH와 TOURNAMENT는 연습이 아닌 경기이며 플레이 방법은 동일하다.
MATCH의 경우 15점 단판으로 경기가 종료되지만
TOURNAMENT는 똑같이 15점 단판이지만 승리할 경우 다른 대전상대와의 경기가 진행된다.
단, 난이도가 올라가며 블로킹도 하니 스파이크 할때 유의해야 한다.


플레이 중 [F1]을 누르면 심판 판정에 항의할 수 있으며,
상대편이 항의할 떄는 [F2]로 맞항의 할 수 있다.

공이 라인에 살짝 걸쳤을 때 항의하면 판정을 뒤집어 주기도 합니다만,
터무니없는 항의는 인정이 안되며 옐로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남발하면 레드카드를 받으며 1점 감점도 될 수 있습니다.



■ TOURNAMENT 경기 영상 (난이도 MEDIUM / 첫 경기)


내가 리시브를 하고 네트 앞에서 파트너의 토스 타이밍에 맞춰 스파이크를 시도한다면 속공도 가능하다. (영상 1:50)

단, 일반적인 스파이크와 같이 타이밍을 맞추지 못한다면 라인 밖으로 공을 날려버리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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