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 오토 전용입니다.
스파크 M300 외 다른 쉐보레 차량(스파크 S 포함)은 b로 시작하는 펌웨어를 로드하셔도 작동이 안됩니다.
(반대로 스파크 M300 차량이 기존 t로 시작하는 펌웨어를 로드하셔도 작동이 안됩니다.)

최초 출고하는 스파크 M300용 DAG-3에는 b06이 로드되어 있습니다. (D-HUD 연동 기능 포함)



스파크 M300용 버전(b06)에는 세 개의 파트로 구분됩니다.
좌측은 오토미션 파트로 오토미션 관련된 <락업 클러치 상태 / 기어 포지션 / 미션오일 온도> 가 표시됩니다.
우측 상단은 <속력 / RPM / 미션 효율 / 냉각수 온도 / 전압>이 숫자로 표기됩니다.
우측 하단은 <토크 / 스로틀 포지션>이 숫자와 그래프로 함께 표기됩니다.

DAG-3의 컨셉은 표시 데이터 위치를 사용자가 가변하도록 되어있는 게 기본입니다만,
스파크 M300의 경우 표시되는 데이터가 한정적이어서 UI에 변화를 주다 보니
가변 적용에 어려움이 있어 위의 이미지와 같이 고정 배치하였습니다.



각 게이지에 대한 아이콘 설명입니다.
락업 클러치는 기어 3단~4단에서 동작되며, 락업 2단계는 4단에서만 속력이 높을 때 작동합니다.
락업 클러치가 되면 미션이 직결되므로 미션 효율은 100%가 됩니다.
연비 주행을 목표로 한다면, 락업 클러치와 미션 효율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악셀 양을 조절하십시요.

기어 포지션은
P/N : 파킹 기어(P)와 중립 기어(N)에서 공통으로 표시되며, 미션에서 두 신호를 공통으로 보내는 관계로 구별은 안됩니다.
R : 후진기어
1,2,3,4 : 주행 기어 상태 (저단 고정기어 일 때는 좌측에 모드 표시 1,2)

미션 효율은 오토미션의 특징인 임펠러와 터빈 간의 유체에 의한 회전 손실율을 보기 위해 만들었으며,
100%가 되었을 때 손실 없이 1:1 전달이 되는 상태로 보면 됩니다.
주행 기어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고 멈추어있다면 미션 효율은 0%가 됩니다.

엔진 토크 게이지(Torque)는 토크량을 수치와 그래프로 표현하며,
여기에 나오는 토크 값은 현재 정확하지 않으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스로틀 포지션(Throttle Position)은 악셀 포지션과 같습니다. 악셀을 밟은 만큼 스로틀이 비례하여 개방됩니다.



펌웨어는 이미 b06이 로드되어 있으니 따로 하실 건 없지만,
추후에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같이 첨부한 셋업 프로그램으로 로딩합니다.
셋업 프로그램은 쉐보레 공용 셋업 프로그램을 그대로 사용하며,
프로그램 상의 첫 번째 페이지인 <펌웨어 다운로드> 페이지만 사용합니다.
그 뒤에 있는 <기능설정 / 표시 데이터 설정 / 보정> 페이지는 설정이 무시됩니다.

아래에 있는 부팅 이미지 변경은 사용자 로고 이미지를 로딩하는 메뉴이며,
첫 부팅 화면을 사용자가 자신만의 이미지로 커스터마이징하는 기능입니다.
여기에 대한 기능은 http://cafe.naver.com/dag2012/1157 링크의 중반부 설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로고 게시판에는 사용자가 임의로 등록한 로고 자료가 있으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측 상단의 b05가 현재 버전을 나타냅니다. 이 버전에서는 b06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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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크 M300용 DAG-3는 OBD 커넥터를 연결해도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스파크 M300 차량은 차량 정보 요청을 CAN 방식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OBD 연결해도
데이터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미션 제어 모듈(TCM)에 연결하여 데이터를 읽어오는 방법을 택하였는데,
이로 인하여 운전석 아래에 있는 TCM 커넥터의 오른쪽 백색 커넥터에서 결선을 해야합니다.



[ 통신선 ]
06번 선 : DAG-3 OBD 케이블의 백색 선 연결
05번 선 : DAG-3 OBD 케이블의 녹색 선 연결

[ 전원선 ]
19번 선 : DAG-3 OBD 케이블의 적색 선 연결
08번 선 : DAG-3 OBD 케이블의 흑색 선 연결

DAG-3가 켜지지 않을 경우,
통신선이 서로 뒤바뀌지 않았는지 먼저 확인하고
전원선을 (적색,흑색 모두) 시거잭 전원쪽으로 옮겨서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DAG 사용자 정보 공유 ( http://cafe.naver.com/dag20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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